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해외봉사 통해 청소년들의 마음 전해요"

“해외봉사 통해 청소년들의 마음 전해요"

‘대한민국청소년봉사단’ 경기도 청소년 대표 해외 파견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012년 대한민국청소년봉사단 해외파견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청소년 대표 15명을 오는 25일부터 11월3일까지 필리핀 호세 리잘 지역으로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청소년봉사단 경기지역 대표들은 이미 5월에 모집되어, 6개월간 필리핀 지역사회와 연계한 자원봉사프로그램을 준비해왔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국전통 탈 만들기, 강강술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한국 전통 문화를 필리핀에 알리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청소년봉사단은 지역사회 청소년들과 1:1로 매칭되어,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버디프로그램 및 1개 시·도 와 1개 지역을 매칭하여 지역이 실제로 원하는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수혜자 중심의 봉사활동을 운영하여 다른 해외봉사활동과 차별되어왔다.

 

봉사단장 어윤희(평택대 4년) 학생은 “대한민국 대표이자 경기도 대표로 가는 만큼 열심히 하는 모습으로 세계에서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이바지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청소년봉사단 해외파견 사업(KYVP)은 지난 2002년 월드컵 청소년홍보단(문화관광부 소속)을 전국 14개 청소년자원봉사센터에서 7개국 130명 파견한 것을 시작으로 해마다 운영하고 있다. 2012년 현재는 여성가족부 주최, 16개 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를 통해 5개국 18개 지역333명을 파견한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