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CEO

㈜비엔케어 이용림 대표, 코오롱웰케어 건강명장 2호에 선정돼

㈜비엔케어 이용림 대표, 코오롱웰케어 건강명장 2호에 선정돼

㈜비엔케어, 우리 땅에서 얻은 프로폴리스로 국민 건강 개선과 증진 위해 노력

특허 받은 기술로 수용화한 국내산 프로폴리스 활용 제품 꾸준히 선보일 예정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더블유스토어를 운영하는 코오롱웰케어㈜(대표이사 김경용)는 6월10일 오전 건강명장 2호를 선정, ㈜비엔케어 이용림 대표에 건강명장패와 현판을 수여했다.


김경용 코오롱웰케어 대표이사(왼)가 이용림 비엔케어 대표(오른)에게 건강명장패와 현판을 수여했다. (사진제공 = 코오롱웰케어) ⒞시사타임즈



코오롱웰케어가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건강명장 제도는 한 분야에서 10년 이상 연구를 지속하고 이를 통해 상품화 단계의 건강 제품을 보유한 개인 사업자나 자본금 10억 미만의 소규모 법인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지원 사업이다.

 

코오롱웰케어는 엄격한 심사를 통해 발탁한 건강명장의 우수 상품을 코오롱웰케어의 탄탄한 유통망과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올해 초 건강명장 1호로 20년간 전통발효방식의 순수 식초를 연구해 온 현경태 생초록농원 대표가 선정된 바 있다.

 

건강명장 2호로는 국내산 프로폴리스 제조로 국민건강 증진과 양봉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해 온 비엔케어㈜ 이용림 대표가 선정됐다.

 

2006년 설립된 ㈜비엔케어는 특허 받은 프로폴리스 제조 기술을 이용해 스포이드형, 알약제형, 겔타입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폴리스와 비타민, 식이섬유, 화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비엔케어의 프로폴리스는 합성유화제나 알코올을 이용해 수용화하는 일반 프로폴리스와 달리 천연 올리고당을 이용해 수용성으로 만들기 때문에 소화와 체내 흡수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엔케어는 국산 프로폴리스가 외산보다 우수하다는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수준 높은 한국산 프로폴리스 개발과 명품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비엔케어 이용림 대표는 연구를 통해 사계절의 변화가 뚜렷한 우리나라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기능을 하는 천연물질인 플라보노이드류가 풍부해 항염 효과가 보다 우수하다는 사실을 밝혀낸 바 있다.

 

코오롱웰케어㈜와 ㈜비엔케어는 현재 더블유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프로폴리스홍삼', '프로폴리스드롭' 등 기존의 협력 관계 아래 개발된 제품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프로폴리스 제품 라인을 갖춤으로써 외산 프로폴리스와 경쟁하겠다고 밝혔다.

 

코오롱웰케어㈜의 김경용 대표이사는 “㈜비엔케어는 오랜 기간 깊이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좋은 품질의 프로폴리스를 생산하고 있는 우수 기업”이라며 “건강명장 제도를 통해 비엔케어는 제품 연구와 생산에 집중하고, 코오롱웰케어는 상품 개발과 유통에 나서는 형태로 상생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비엔케어 이용림 대표는 “코오롱웰케어의 건강명장 제도를 통해 비엔케어의 우수한 프로폴리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코오롱웰케어와 함께 좋은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프로폴리스를 찾고,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코오롱웰케어의 이 같은 노력은 대한민국 건강 식품 업계의 숨은 명장들이 보다 탄탄한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대기업과 소기업간의 모범적인 상생협력 모델로도 주목 받고 있다.

 

코오롱웰케어는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전국 각지의 숨은 명장을 찾아내 소비자들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판매망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며, 연내 3~4호의 추가적인 건강명장을 선발할 예정이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