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2021 강원도 PEACE CONFERENCE’ 개최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2021 강원도 PEACE CONFERENCE’ 개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 이하 강기총)는 지난 4월 22~23일 인제 스피디움호텔에서 ‘2021 강원도 PEACE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c)시사타임즈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이수형 강기총 대표회장(순복음춘천교회)과 도내 18개 시·군 연합회 임원들을 비롯해 소강석 한교총 대표회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최상기 인제군수, 조인묵 양구군수 등이 참석했다.

 

‘2021 강원도 PEACE CONFERENCE’는 첫날, 강기총 간담회, 남북강원도협력을 위한 국제사회 및 교회의 역할 주제로 강원도 PEACE CONFERENCE로, 둘째날, 남북강원도협력과 북한동포를 위한 2021 복음통일선교대회로 진행됐다.

 

첫날, 강기총 간담회에서는 6.25 행사 준비 논의 및 2021 강기총 사업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강원도 PEACE CONFERENCE에서는 강기총 증경회장 한균 목사(춘천평화동산교회)의 개회기도, 강기총 사무총장 유화종 목사(선교제일교회)의 경과보고 후 지난 16일 남북강원도 협력 촉진을 위한 국제 화상회의를 녹화한 영상을 시청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남북강원도 협력과 2024 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 이수형 강기총 대표회장은 남북강원도 협력과 기독교계의 역할, 미국 인터강원협력위원회 Dr. Art Lindsley 위원장(제네바 인스티튜트 고문, 2021 평화평화포럼 공동위원장)은 미국 남북강원도협력위원회의 설립배경과 목적, Tony Hall 위원(전 연방 하원의원, UN 식량농업기구 미국대사)은 남북강원도 협력과 조찬기도회, Jim Slattery 위원(전 연방 하원의원)은 남북강원도 협력과 미국의 중재, 강원미래전략자문관 이영길 박사는 남북강원도 협력의 공공외교적 접근에 대하여 발제했다.

 

미국인터강원협력위원회은 미국, 강원도 공공외교위원회로 미국 워싱턴 D.C에 있으며, 남북강원도를 중심으로 남북간 평화적 교류, 화해와 상생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남북강원도지사 회담,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의 남북강원도 공동개최, 스포츠 및 문화, 경제협력, 국제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이수형 강기총 대표회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의 기조연설 후 남북강원도 국제사회의 협력을 비롯해 강원 교계가 이끌어야 할 방향성과 역할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둘째날, 2021 복음통일선교대회에서는 개회식, 복음통일선교대회, 특별강연으로 진행되었다. 1부 개회식은 강기총 사무총장 유화종 목사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경수 장로(순복음춘천교회)의 내 평생에 가는 길 외 1곡을 색소폰 연주를 했다.

 

이수형 강기총 대표회장은 대회사에서 “남북강원도 협력을 만들어 내는 일은 한반도와 세계 전체적인 변화를 만드는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강원 교계가 기도하면서 복음통일 중심에 서면 교착상태에 빠진 남북관계가 개선될 것이다”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남북 교류의 문이 열렸듯이 2024 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 남북 공동개최를 통해 남북관계가 새롭게 열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강원 교계가 나서 남북강원도의 평화를 이루는데 많은 기도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2부 복음통일선교대회는 원주기연 회장 정운찬 목사(원일장로교회)의 사회, 춘천기연 회장 손광오 목사(강변제일교회)의 기도, 속초기연 회장 박영철 목사(한세순복음교회)의 성경봉독, 남현준 목사(함께비전교회)의 임재 특별찬양 후 한교총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시편 122편 6~9절 중심으로 <평화의 아침을 여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소 목사는 “기독교인들은 평화의 아침을 열어가는 꽃씨를 뿌리는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며 “비록 정부와 군은 북한과 대치하고 있더라도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의 사랑과 정신을 가지고 북한동포들에게 사랑을 전해야 하고 강원 교계가 피스메이커로서 한반도 평화를 위해 연합해 주어서 감사하다”고 강조했다.

 

특별기도시간에는 화천기연 육병렵 목사(신대순복음교회)가 ‘남북복음통일을 위하여’, 정선기연 회장 손호경 목사(고양리장로교회)가 ‘북한동포를 위하여’, 인제기연 회장 이홍기 목사(기린제일장로교회)가 ‘강기총을 위하여’ 기도했다.

 

3부 특별강연에서 소강석 목사는 6.25 해외참전용사 보은행사에 대하여 특강을 했다.

 

소 목사는 “지난 14년 동안 해마다 10억원의 예산을 들여 6.25 해외참전 용사를 초청한 것은 보은을 넘어 한반도에 다시는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된다는 역사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의미도 있다”면서 “한교총 대표회장으로서 강원도 교계 목사님들이 한반도 평화의 아침을 열어가는 사명을 감당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수형 강기총 대표회장의 내빈소개 후 강기총 증경회장 서석근 목사(강릉반석교회)의 축도로 2021 복음통일선교대회를 마쳤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