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경기국제보트쇼, 마이카누 등 5개 우수혁신제품상 선정

경기국제보트쇼, 마이카누 등 5개 우수혁신제품상 선정

대원마린텍 등 5개 국내 해양레저산업 경쟁력 높일 제품으로 주목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2014 경기국제보트쇼가 ㈜대원마린텍의 SPACE-F, ㈜마이카누의 마이 카누, 배이산업(주)의 딩기고, ㈜신도기업의 신드, ㈜프리테크엠아이의 무선마린오디오시스템 등 5개 제품을 우수혁신제품상으로 선정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우수혁신제품상은 국내 해양레저기업의 기술개발 동기부여와 마케팅 활성화를 목적으로 보트, 엔진, 장비, 서비스 분야의 우수 혁신제품 제조사에게 주는 상이다.

 

시상식은 12일 오후 5시 30분부터 열린 ‘참가인의 밤’ 행사 중 진행됐다.

 

이번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5개 업체는 제품의 혁신과 효율성, 세계시장 경쟁력, 수입대체 효과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제품들로, 향후 국내 해양레저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도는 설명했다.

 

㈜대원마린텍은 레저보트 생산업체로 2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건조 완료한 국내 최초 쌍동형 고속레저 낚시보트 SPACE-F로 수상했다. 이 제품은 수입레저보트 대체용 국산 해양레저 장비로 낚시보트 디자인출원과 특허를 획득했으며 수출이 기대되는 우수 제품이다.

 

㈜마이카누는 카누, 카약, 낚시보트 등 레저보트 전문 개발 회사로 이번에 수상 받은 마이카누는 세계 최초의 휴대형 접이식 카누다. 마이카누는 접으면 96㎝ x 65㎝ 크기의 스마트 박스 형태로, 펼치면 4.6m의 2인승 카누로 바뀐다. 보관과 이동이 간편하여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도시형 캠핑카누이다.

 

배이산업(주)는 공기주입식 고무보트를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는 회사로 로드스타 보트(Lodestar boat)라는 브랜드로 30년 가까이 고무보트를 생산하고 있다. 배이산업은 해외에서 주로 활동하여 그동안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딩기고 제품으로 혁신제품상을 수상했다. 딩기고는 돛을 이용한 항해나 노를 통한 조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수납 또한 매우 용이해서 조그만 공간만 있으면 어디든 딩기고를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

 

㈜신도기업은 알루미늄제작 피싱보트 개발에 경험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7.2m 크기의 알루미늄 피싱보트 신드라는 제품으로 수상했다. 기능성, 효율성 및 재활용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보트는 관공선, 작업선, 낚시어선에 많은 활용이 예상된다.

 

㈜프리테크 엠아이는 중소형 선박 조향장치 및 중장비 관련 부품을 국산화 시키고 제조, 판매 하는 회사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 무선마린오디오시스템은 LED와 스피커를 병합한 제품으로 100% 국산화된 중소형 선박용 스피커다.

 

경기도는 이번 수상제품에 대해 도지사 표창과 내년도 보트쇼 참가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