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의정부성모병원 권역외상센터 구급대원 교육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의정부성모병원 권역외상센터 구급대원 교육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4일 의정부성모병원 소재 경기북부권역외상센터에서 경기북부 중증외상환자 소생율 향상을 위한 구급대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증외상 환자의 판단기준 및 응급처치방법은 물론, 권역외상센터의 전용시설 장비 및 처치과정 이해를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또 경기북부 소방관서 119구급대장 및 구급대원 2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권역외상센터 전용시설 장비 및 처치과정 이해, 중증외상 환자의 판단기준 학습, 중증환자별 증상과 징후 교육, 중증외상환자 신속 이송체계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직접 권역외상센터 내 견학을 통해 각종 시설 및 장비들을 둘러보며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이번 교육을 통해 중증외상환자의 신속한 처치 및 이송으로 생존율 향상을 위한 골든타임을 확보, ‘중증외상환자 더 살리기를 실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일수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중증외상환자의 소생율 향상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119항공구급서비스(Heil-EMS·Emergecy Medical Service)의 운영 강화와 구급대원 능력 향상이 필요하다전문 의료진을 통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적극적인 권역외상센터 이송을 통해 중증외상환자의 귀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