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말과 함께’ 1천20명 운영…유·청소년 진로체험

경기도, ‘말과 함께’ 1천20명 운영…유·청소년 진로체험

승마체험, 말 먹이주기, 손질하기, 직업 소개, 안전 교육 등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가 경기도축산진흥센터의 대표적 교육 프로그램인 말과 함께를 올해 총 1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말과 함께는 농어촌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말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도내 유·청소년의 말에 대한 이해와 새로운 진로·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3월부터 올 연말까지 도내 어린이집·유치원 및 초등학교 34개소 1,020명의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프로그램으로 승마체험 말 먹이주기 끌어주기 손질하기 등 말과의 교감을 통한 체험 학생 수준별 워크북을 제작해 말 관련 직업소개 안전 교육 나만의 말 만들기 지문풍선 등 작년 시범사업을 통한 한층 개선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어린이집·유치원생들이 보다 쉽게 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미니어처 포니 2두를 추가 구입해 체험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올해 첫 교육을 지난 329일 경기도 꿈나무기자단 3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

 

안용기 경기도축산진흥센터소장은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말산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앞으로도 더 많은 어린이집·유치원 및 초등학생이 말산업에 애정과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 공지는 도내 시·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정원은 30명 내외로 모든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요일은 수요일~금요일 시간은 오전 10시로,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문의 : 031)8008-6336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