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경기도, 연말까지 맑은숨터 11개 확대

경기도, 연말까지 맑은숨터 11개 확대

지역아동센터 실내공기질 개선
아동 18.4%가 환경성질환 갖고 있어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5일 오전 도, LG하우시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수원시 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간 업무협약을 맺고 ‘맑은숨터’ 사업 확대와 안정적 추진에 합의했다.  이에 올 12월까지 도내 지역아동센터 11곳을 대상으로 실내공기질을 개선하는 ‘맑은숨터’ 사업을 확대 실시하게 됐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경기도는 전체적인 사업진행을 주관하면서 환경보전기금을 통해 사업비 1,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배와 장판 등 친환경 시공물품은 LG하우시스가 제공하며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시공을 맡을 예정이다. 수원시 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경기도가 올해 4월 도내 364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10,382명을 조사했다. 결과에 따르면 조사 대상 아동의 환경성질환 유병률이 18.4%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내에는 775개 지역아동센터가 있으며 2만1천여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이연희 경기도 환경국장은 “지역아동센터가 환경보건법상 어린이 활동공간에 해당되지 않아, 실내공기질 관리 사각지대가 되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올해 ‘맑은숨터’ 사업목표를 당초 10개소에서 21개로 11개를 확대하게 됐다. 사회공헌기업을 계속 확대해 더 많은 지역아동센터의 실내공기질을 개선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