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22년 예비창업패키지 예비창업자’ 모집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22년 예비창업패키지 예비창업자’ 모집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c)시사타임즈

 

2018년부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해 온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은 전국 단위의 예비창업자를 위한 대표적인 창업 지원 사업으로,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해 사업화 자금 (평균 50백만원), 창업 멘토링, 창업 교육 등을 지원한다.

 

사업화 자금은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를 제품화할 재료비, 시제품 제작을 위한 외주용역비, 특허권·무형자산취득비, 기계장치 구입비, 인건비 등의 항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창업에 필요한 기초 지식, 창업자의 역량강화, 마케팅·판로 개척 등 총 40시간의 창업교육을 진행하며, 8개월 사업기간 동안 창업·경영 전문 분야 전문가를 전담 멘토로 1:1 매칭하여 전반적인 밀착 관리를 지원한다.

 

모집분야는 창업지원 제외업종 외 산업 전 분야 이며, 모집대상은 예비창업자 청년 12명(만 39세 이하인 자(주민등록 상 생년월일 1982.02.25. 이후인 자), 중장년(만 40세 이상인 자(주민등록 상 생년월일 ‘82.02.24. 이전인 자) 8명이고, 모집기간은 3월 17일 16시까지이다.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K-Startu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3월 11일 오후 14시에 줌(ZOOM)을 통해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 관련 안내와 질의응답, 사업계획서 작성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경식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창업에 첫 발을 디디는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센터에서 보유한 역량으로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창업 길잡이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 054)470-263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