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일대학교 창업지원단과 ‘밋업데이’ 개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일대학교 창업지원단과 ‘밋업데이’ 개최

‘2019 Together! Startup-SME MeetUp Day’ 8일 진행

 

▲‘2019 Together! Startup-SME MeetUp Day’ 포스터 (사진제공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c)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는 경일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강형구)과 오는 8월8일 오후 2시 구미 호텔금오산(에메랄드홀)에서 ‘2019 Together! Startup-SME MeetUp Day’/ (이하 밋업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밋업데이’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간 협업 매칭을 통해 중소기업에게는 신산업 업종전환의 기회를, 스타트업에게는 조기 사업화 기회 마련을 위해 기획되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일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하고 (재)경북테크노파크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이 행사는 지난 7월 밋업데이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한 스타트업 19개사, 중소기업 7개사가 참여한다.

 

이와 함께 경북 도내에 사업장(본사, 공장, 연구소, 지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과 협업하여 신규아이템 개발 및 아이디어 사업화를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밋업데이’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팀 빌딩을 할 수 있도록 매칭 상담회가 이루어지며, 각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소개 및 아이템 발표회도 진행된다.

 

이 행사를 통해 팀 빌딩을 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공동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 심사에 통과하게 되면 사업화 지원금 2천만원과 사업화 과정 전문 멘토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공동 사업계획서 제출은 오는 8월15일까지이다.

 

또한 협력기관인 (재)경북테크노파크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신속지원사업, 국내외 마케팅 지원사업, 일자리 지원사업 등의 후속 연계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행사에서 매칭이 이루어지지 않은 기업도 공동 주관기관인 경일대 창업지원단으로부터 자체 심사를 거친 후 디자인 및 시험인증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밋업데이 행사장 내에는 경영, 마케팅, 기술인증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멘토가 상주해 멘토링을 희망하는 기업은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문의 : 054)470-2631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