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상북도·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근로자 대상 직무역량 강화 교육 운영

경상북도·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근로자 대상 직무역량 강화 교육 운영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창업기업 일자리사업참여기업에 채용된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직무관련 심화교육을 629일부터 30일일까지 양일간 2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창업기업 일자리사업은 경상북도 내 창업기업들과 청년근로자들의 고용난 해소를 위해 창업 기업 청년근로자의 인건비 및 교육,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근로자들이 우수한 역량과 커리어를 겸비한 인재로 거듭나도록 돕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심화교육은 사전 선호 조사를 통해 청년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2개 과목을 선정했다. 29일에 최신 디자인 트렌드교육, 30일에엑셀파워포인트교육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예방을 위해 교육 분반 및 한 칸 띄어 앉기 좌석제로 진행된다.

 

선정 된 교육이외에 다른 직무교육을 희망하는 청년근로자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개별 교육 이수 후 경북센터에 교육비 지원을 신청하면 된다.

 

이경식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창업기업 근로자들의 장기근속과 지역 내 조기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청년들의 니즈를 반영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청년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직장생활 활력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