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고신대병원, 4주기 인증의료기관 TFT 발대식 및 음압격리중환자실 확장 개소

고신대병원, 4주기 인증의료기관 TFT 발대식 및 음압격리중환자실 확장 개소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1월 17일 오전 병원 1동 3층 예배실에서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을 위한 TFT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을 위한 TFT 발대식 (사진제공 = 고신대복음병원) (c)시사타임즈

 

이날 발대식에서는 이운형 QPS실장의 인증추진계획 발표, 오경승 병원장의 위촉장 수여식, 신동훈 부원장의 선서식이 진행됐다.

 

의료기관인증은 보건복지부에서 2010년부터 국제 수준의 인증기준에 따른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신뢰할 수 있는 환자안전 관리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임을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평가로 4년 주기로 실시하고 있다. 고신대병원은 1주기부터 3주기 인증을 득한바 있으며, 최근에는 3주기 중간평가 과정도 통과한 바 있다.

 

 

이날 고신대병원은 내년으로 예정된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성공적으로 획득하기 위해 전 교직원들의 단합과 참여의식을 고취하고자 발대식을 진행했다.

 

 

오경승 병원장은 “오랫동안 지역민과 함께 동행한 의료기관으로써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최우선하는 병원으로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병원이 되어야 한다”면서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2000여 교직원들이 화합과 소통을 통한 한 마음으로 평가 준비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고신대병원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의료기관평가항목에 감염병 대응에 관한 항목들이 세부적으로 추가되면서 음압격리중환자실 확장 개소식도 가졌다.

  

 

신동훈 부원장은 “4주기 평가항목에 응급실 내원 감염성질환 관리 절차를 신설하고 유행성 감염병 대응체계 점검 대상 기관을 기존 국가지정병상 운영 종합병원에서 모든 종합병원으로 확대했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