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고양시문촌7복지관, 지역 내 단체들과 ‘이웃과 인사 나눔’ 캠페인 전개

고양시문촌7복지관, 지역 내 단체들과 ‘이웃과 인사 나눔’ 캠페인 전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고양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윤영 관장)에서는 “당신이 할 수 있는 복지를 제안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2008년부터 지역사회 내 관계 회복을 위한 ‘지역사회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사회 캠페인’ 활동은 매 월 넷째 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주엽역광장(3호선)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 해는 특별히 지역 내 다양한 유관기관, 공공기관 및 단체들과 연계한 연합캠페인을 실시하여 이웃들과 함께 안전하고 살맛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지역 내 다양한 단체들이 연합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으며 지난 4월22일에는 대한적십자가 대화봉사회, 경기지방경찰청 기동3중대가 지역사회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선자(대한적십자사 대화봉사회장)회장은 “복지관에서 연합캠페인을 제안했을 때,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활동(이웃과 인사 나눔을 통한 관계 형성 및 회복)이라고 생각했다”며 “대한적십자사 대화봉사회는 앞으로 본 캠페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세은(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사는 “지역사회 캠페인을 통한 ‘이웃과 인사 나눔’이 이웃 관계를 회복시키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 내 단체뿐 아니라 많은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웃과 인사 나눔’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