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지부, 2021년 하반기 비대면 연금아카데미 개강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지부, 2021년 하반기 비대면 연금아카데미 개강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이라 함) 서울지부는 은퇴공무원들의 디지털기기 활용능력 향상을 위하여 ‘스마트 시니어과정’ 및 ‘생활 속 디지털 교육’을 시작으로 2021년도 하반기 연금아카데미를 5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공무원연금공단 (c)시사타임즈

연금아카데미는 은퇴공무원이 재능과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배움과 나눔을 주제로 공단의 10개 지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스마트 시니어과정’은 7월부터 9월까지 매월 한 과정씩, 총 3개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줌(ZOOM)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KT IT서포터즈와의 협업을 통해 전문 강사가 양질의 강좌를 제공한다.

 

7월에는 스마트폰 활용과정으로 ▲스마트폰의 환경 설정 및 기능 알아보기 ▲다양한 앱(app) 활용하기 ▲무인단말기(키오스크) 이용하기 등 디지털 기기 활용에 유익한 내용으로 8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문화 확산에 따른 은퇴공무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7월 중 ‘생활 속 디지털 교육’도 개최할 예정이다. 은퇴공무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 활용하기’를 주제로 주 1회씩 총 3회에 걸쳐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공단 관계자는 “상반기 교육과정 중 만족도가 높았던 정보화 교육을 중심으로 강의를 구성했다”면서 “교육을 통해 많은 은퇴공무원들이 스마트 시니어로 거듭나고 더 나아가 디지털 IT봉사로 연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