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공무원연금공단, 전국 10개 지역서 ‘한가위 나눔행사’ 실시

공무원연금공단, 전국 10개 지역서 ‘한가위 나눔행사’ 실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은퇴공무원 봉사자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전국 10개 지역에서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먹거리 및 방역물품을 전달하는 ‘한가위 나눔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공무원연금공단 (c)시사타임즈

 

공단은 “매년 명절을 맞아 은퇴공무원과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합동봉사를 진행하여 왔으나, 이번 한가위 나눔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물품전달 등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진행된다”며 이같이 전했다.

 

공단은 이를 위해 공단과 은퇴공무원 봉사자들은 한우사골·송편·즉석식품 등 식품류와 마스크·손소독제 등의 방역물품을 키트로 포장하여 어르신돌봄센터, 노인복지관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국 한가위 나눔행사는 지난 15일 세종 종촌종합복지센터에서 실시한 독거노인 가정 물품전달 활동을 시작으로 ▲22일 제주 서귀포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 ▲23일 서울 양재종합사회복지관, 인천 인천하나센터·미추홀구가족센터, 대전 서구노인복지관, 광주 광주공원노인복지센터 ▲24일 서울 노원어르신돌봄센터, 전주 꽃밭정이노인복지관, 부산 동구자원봉사센터 ▲25일 안동지역 독거어르신 50가구 ▲28일 춘천 동부노인복지관 순으로 진행된다.

 

공단 정남준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올해는 더 힘든 명절을 보내실 분들을 위해 약소한 마음이나마 전해드리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은퇴공무원 봉사자와 함께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무원연금공단은 소외아동·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과 매분기 합동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