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 개교 40주년 기념 전국 고교생 웹소설 공모전 개최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 개교 40주년 기념 전국 고교생 웹소설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광주대학교와 ㈜뉴스페이퍼, 상상출판이 함께 하는 전국 고교생 웹소설 공모전이 15일 열린다.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 웹소설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 (c)시사타임즈

 

 

이번 공모전은 개교 4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판타지로멘스 무협 SF 등, 웹소설이라면 장르를 가리지 않고 공모를 받는다.

 

 

시놉시스 (전체적 줄거리 5천자) 이상과 1~3회의 연재 분량을 같이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 공식 이메일로 보내야 한다. 제목에는 ’웹소설 응모작‘ 표기를 해야 하며 11월 15일까지이다. 당선작 발표는 12월 15일에 열린다.

 

 

이번 웹소설 공모전은 ▲장원 1명 – 장학금 100만원(광주대학교 총장상), 상패 ▲차상 2명 – 장학금 70만원, 상패 ▲차하 2명 – 장학금 50만원, 상패가 주어지며 입상자가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에 진학할 시 2년 간 장학금을 지급한다(차상, 차하의 경우 1년 간).

 

 

입상작에 대해 책 출간, 웹소설 연재 기회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표절 및 저작권 문제 발생 시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회수할 예정이다. 또한 성인작품 및 선계약작품, 타 공모전 수상작은 응모할 수 없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하는 광주대학교 이기호 학과장은 “학생들을 위한 웹소설 공모전이 없어서 아쉬웠다”며 “학생들의 좋은 작품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