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국내 유명 쉐프들이 한자리에…2013 서울 쿠킹쇼 오픈

국내 유명 쉐프들이 한자리에…2013 서울 쿠킹쇼 오픈

11월6~9일까지 4일간 코엑스서 유명 쉐프들 요리시연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과 푸드위크코리아 동시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코엑스와 월간 수퍼레시피는 맛을 향한 대중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11월6일부터 11월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2013 서울 쿠킹쇼(Seoul Cooking Show 2013)’을 개최한다.

 

 



 

 

 

이번 쿠킹쇼는 <맛있는 동행>을 타이틀로 삼아 10개의 세션으로 총 9명의 유명 셰프들이 참여해 20~40대 여성을 위한 요리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국내 최초의 체험형 쿠킹 엔터테인먼트쇼로 진행된다.

 

2013 서울 쿠킹쇼는 해양수산부를 비롯하여 한국어촌어항협회와 수협중앙회, 월간 슈퍼레시피, 한국델몬트후레쉬프로듀스, 매크로통상(기꼬만 간장), 오뚜기 타바스코, 이금기, 동원 F&B, 풀무원 목초란 등이 참여해 일반 소비자에서 예비 셰프, 요리산업 전문 종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람객층을 수용한다.

 

먼저 쿠킹쇼 첫날인 6일에는 수협중앙회가 마련한 ‘제 1회 학교급식 수산물 요리 경연대회와 한국어촌어향협회의 ’제 6회 여성어업인 수산물 요리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7일에는 유명 셰프들이 한자리에 모여 개성 넘치는 요리와 레시피를 공개한다. 빅마마 이혜정 셰프의 ‘골드파인 폭립&바나나 단팥튀김’과 유희경 셰프의 ‘마구로 아보카도 아에&오루묵 아라니&소프트셸크랩 난반즈케’, 지은경 요리 연구가의 ‘톡톡톡 요리가 맛있어지는 타바스코 쿠킹쇼’가 진행된다.

 

8일에는 ‘골든파인 버거&바나나초콜릿’을 선보일 빅마마 이혜정 셰프의 시작으로 여경래·여경옥 셰프의 ‘집에서 만드는 고급 호텔 중식’ 만들기와 노재승·남정석 셰프와 수퍼레시피 선임테스트쿡 정민의 ‘3셰프의 3인 3색 와인안주 대결’ 등이 열릴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일반인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천연엽산달걀 요리대회와 이지연 요리연구가의 ‘연말에 즐기는 좋은 타파스 5품’ 등이 소개되며 동시 주관사인 월간 수퍼레시피의 창간 6주년 기념파티와 함께 ‘도전, 수피 골든벨!’ 도 진행된다.

 

특별한 레시피와 흥미진진한 요리대회가 진행되는 이번 쿠킹쇼는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을 위해 몸과 마음이 치유될 수 있도록 마련될 예정이다.

 

2013 서울 쿠킹쇼 관계자는 “이번 쿠킹쇼는 참관객과 함께하는 체험형 쿠킹쇼로 셰프와 어울려 교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