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국민안전처,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국민안전처,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어린이,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8월2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관·기업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17개 시·도가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전은 8월2일부터 9월5일까지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에서 실시된다. 부모님과 함께 어린이관련 안전퀴즈를 공부하며 풀어볼 수 있도록 여름방학 동안에 개최된다.

 

안전퀴즈 내용은 교통안전, 생활안전, 화재안전 등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9개 분야로 안전 전자책(E-book)과 자료실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개인별로 저학년 부문 25개, 고학년 부문 30개의 객관식 문제를 푼 후 고득점 순으로 성적이 우수한 어린이 중에서 17개 시·도별 성적우수자 6명(총 100명)을 선발해 자치단체장상을 수여하고, 부문별 고득점자 각 17명에게는 본선에 출전할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학생 참여율과 평균성적이 높은 상위 2개 학교 선생님에게는 교육부 장관상을 수여하며, 최다 학생이 참여한 3개 학교에는 소정의 물품을 지원한다.

 

본선 대회는 9월24일 서울대공원(경기도 과천시 소재)에서 진행되며, 안전韓-TV로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 퀴즈왕(국민안전처 장관상 2명), 최우수상(안실련 대표상, 현대차 사장상 4명), 우수상(자치단체장상 28명)과 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한다.

 

국민안전처 민병대 생활안전정책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항상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어렸을 때부터 조기 안전학습과 안전문화 참여 활동을 적극 장려하는 정책을 추진해 나감으로써‘안전한 사회,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구현해 나가는데 더욱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