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국제청소년연구소, ‘학교폭력 예방 및 교권 회복을 위한 토론회’ 개최

국제청소년연구소, ‘학교폭력 예방 및 교권 회복을 위한 토론회’ 개최

학교 폭력 예방활동에 앞장 선 모범 학생 및 교사와 학교 등 단체 시상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국제청소년연구소가 월드얀미디어그룹(www.worldyan.com, 회장 이치수,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후원으로 학교 내 폭력문제와 교사 인권 문제 등 교육계에서 거듭 불거지는 사안과 관련 해법을 모색하는 토론회를 개최한다.

 

국제청소년연구소는 12월 초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정·관계 인사 및 학교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구체적인 해법을 공유하는 '학교폭력 예방 및 교권 회복을 위한 토론회'를 열기로 했다.

 

토론회에는 관련 전문가뿐만 아니라 시민단체, 학교 운영위원회, 학부형 단체 등이 함께 할 예정이어서 일선의 교육현장 목소리와 문제 접근에 대한 다양한 시각들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폭력 문제와 교사 성희롱 문제 등 학교 전반에 학생과 교사의 인권 문제가 잇따르면서 이에 대한 근본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실질적인 해법을 찾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국제청소년연구소 관계자는 피해 학생들의 고통을 치유하고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감사를 통해 강력한 조치가 내려져야 한다피해가 생겼을 시 학생들이 문제제기를 하고 이에 대한 조치가 즉각 실행되는 시스템 마련이 시급한 과제라고 말했다.

 

교사들의 교권 및 인권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성교육과 인권교육의 장도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면서 세미나에서 전문가 및 교육관계자, 학부모들과 머리를 맞대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해법이 모색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제1부 토론회 일정이 끝난 뒤 학교 폭력 예방활동에 앞장 선 모범 학생 및 참된 면학((勉學)분위기를 고취 중인 교사와 학교 등 단체의 시상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부에서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창립식이 진행된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상임고문 이치수,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은 우리나라 청년들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청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보다 희망적인 삶을 목표로 다양한 기회를 공유하고 가치를 나누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국 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게 되며,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의 세계 각 지역을 대표하는 지부 회장들에게 임명장이 수여된다. 특히, 세계 평화와 혁신에 공헌한 분들에게 수여되는 '세계혁신공헌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