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국회예산정책처·국회입법조사처, ‘청렴콘서트’ 개최

국회예산정책처·국회입법조사처, ‘청렴콘서트’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국회예산정책처(처장 김준기)와 국회입법조사처(처장 임성호)는 2월4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공직자 청렴교육의 일환으로 ‘청렴콘서트’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국회 소속기관 차원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그동안 일부 신규 임용직원 등을 대상으로 하던 청렴 관련 교육을 전면적으로 확대시킨 것이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성영훈) 청렴연수원 주최의 청렴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판소리, 상황극, 퇴직 공직자 출신 가수의 축하공연, 공직부패 실제사례 학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자칫 딱딱할 수 있는 공무원 교육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 청렴교육기관인 청렴연수원은 국회 소속기관의 직원들을 “대한민국을 바꾸는 청렴한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기관으로, 이번 콘서트는 국회 내 청렴문화 정착을 목표로 적극적인 상호 협력이 이루어진 결과이다.

 

국회입법조사처 관계자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다양한 문화 공연과 접목한 이번 교육을 통해 국회 소속 공무원들 사이에 청렴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는 한편, 교육에서 체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품성과 업무자세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