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군산시, 새만금산단 첨단소재 및 한중합작 제조기업 투자협약 체결

군산시, 새만금산단 첨단소재 및 한중합작 제조기업 투자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군산시는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기능성 복합수지첨단소재 제조공장 및 한중합작 UTG가공 양산 첨단설비 제조공장 건립을 위해 JPoly, 에스씨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성재 JPoly 대표, 한용욱 에스씨 대표,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우범기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김우상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산업단지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투자협약을 체결한 JPoly 에스씨는 총 465억원을 투자해 588,000규모의 새만금 국가산단 부지를 매입하고, 기능성 복합수지 첨단소재 생산공장과 폴더블 전자기기에 사용하는 UTG(초박막유리)가공 양산 첨단설비 제조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JPoly사는 국내 화학대기업의 협력사로 359,000부지에 340억원을 투자해 76명을 고용할 예정이며, 오는 10월 중에 착공해 내년 3/4분기부터 전기전자, 차량 경량화 등에 사용되는 기능성 복합수지 첨단소재를 생산할 예정이다.

 

에스씨는 국내 코스닥 상장기업 소프트센과 중국에서 최초로 UTG 양산화에 성공한 중국 강소소천과기유한공사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한중합작기업으로, 228,000부지에 125억원을 투자해 4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오는 9월 말에 착공해 내년 3월부터 정식으로 UTG가공 양산 첨단장비들을 생산할 예정이다.

 

JPoly, 에스씨 두 기업의 투자를 통해 관련 지역기업과의 상생협력, 지역 우수인재 채용, 수출입 물류 증대에 따른 군산항 물동량 증가 등 지역경제 전반에 걸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우리 군산시는 산업구조의 변화와 더불어 우수한 중견, 중소기업의 투자유치에 힘쓰고 있으며, JPoly 에스씨의 투자로 인해 우리시 소부장산업의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 지역과 함께 상생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