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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생활경제

글로벌 패션 브랜드 ‘노나곤(NONAGON)’, 베일 벗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노나곤(NONAGON)’, 베일 벗다

패션과 엔터테인먼트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제일모직과 YG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설립한 ‘네추럴나인’이 패션 브랜드 ‘노나곤’의 실체를 드러내며 본격적인 사업 전개에 나섰다.

 

 

‘네추럴나인’의 ‘노나곤’ 론칭은 케이팝(K-POP)을 통한 음악 한류의 확산을 넘어, 한국의 패션과 엔터테인먼트의 콜라보레이션(협업)으로 글로벌 패션시장 정복의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네추럴나인’은 글로벌 브랜드 ‘노나곤’을 온라인–편집매장–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한시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밀라노–홍콩–상해 등의 해외는 물론 국내의 팝업스토어를 열어 글로벌 패션시장에 ‘노나곤’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알리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노나곤’은 오는 9월 12일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을 시작(~9월25일까지)으로 10 꼬르소 꼬모 밀라노 본점과 중국 상해, 그리고 홍콩 I.T(HYSAN점, 상해점)에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또 19일부터는 한국 10 꼬르소 꼬모 청담점–애비뉴얼점(10월2일까지)에, 26일부터는 비이커 청담·한남점(10월9일까지)에 순차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노나곤’은 ‘영 스트리트 캐주얼(Young Street Casual)’을 컨셉으로, 전 세계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스트리트 문화를 향유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주요 아이템은 스트리트 문화의 필수인 버머재킷·스웻셔츠·미니드레스·스냅백 등이다. 대부분의 아이템이 고급스러운 져지(Jersey)와 가죽 등의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실용성을 반영했다.

 

‘네추럴나인’은 ‘노나곤’을 전세계의 편집매장과 팝업스토어 등의 유통망을 통해 홀 세일(Whole Sale) 비즈니스 형태로 전개할 계획이다. 2017년에는 1천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민석 ‘네추럴나인’ 대표이사 겸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노나곤’은 제일모직의 패션 노하우–전문성과 YG의 마케팅·프로듀싱력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해 ‘글로벌 영 스트리트’ 문화를 즐기는 젊은 고객을 타깃으로 사업을 전개할 것” 이라며, “2015년을 본격적인 사업의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유통전략을 펼쳐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나곤’은 지난 4월, 2편의 티져 영상 공개 후, 지난 9일 3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1020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패셔니스타이자 브랜드 ‘노나곤’에 영감을 주는 아티스트들인 빅뱅의 태양과 2NE1의 CL이 등장해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퍼포먼스와 함께 ‘노나곤’의 컨셉과 대표 상품을 선보였다.

 

강혜숙 기자(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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