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김창준 前 美 하원의원, 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서비스 우수성 극찬

김창준 前 美 하원의원, 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서비스 우수성 극찬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경기도 명예대사인 김창준 전 미연방하원의원이 16일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 www.womenpro.go.kr)를 방문, 경력개발 현장을 둘러본 후 경기도 여성능력개발 정책의 우수성을 극찬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UN공공행정상 수상, IT과학기술을 활용한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창업 및 경력개발 지원으로 유네스코 등 세계적으로도 우수성을 인정받은 경기도 소속 기관이다.

 

김창준 명예대사는 “직접 현장을 보니, 과연 유엔이 인정할만한 인상을 받았다”며 “이와 같은 우수정책사례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에 널리 보급되어 세계 여성능력 개발정책의 한 획을 긋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명예대사는 특히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고용가능지수(Employability Index)와 개인별 역량 진단 시스템, 온라인경력개발시스템 꿈 날개 등에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명예대사’ 제도는 도가 국내·외 유력인사 등을 명예대사로 위촉하여 도정 자문과 협조 등을 통해 도정 발전을 도모하는 제도로, 김창준 전 미국연방하원의원은 2009년부터 경기도 명예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창준 명예대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다이아몬드바시 시의원과 시장을 거쳐 1992년부터는 캘리포니아주 연방하원의원(3선)을 역임한 바 있으며, 미국은 물론, 전세계 한민족 동포사회의 성공을 대표하는 입지전적 인물이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