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지구촌화제

깊은 커피향으로 체험하는 호주 멜버른의 진짜 매력

깊은 커피향으로 체험하는 호주 멜버른의 진짜 매력

‘커피’를 테마로 3가지 데이 투어 상품 선보여 … 멜버른 속살 체험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호주 멜버른의 진짜 매력, 커피 투어로 체험하세요~”

 

호주 멜버른의 깊은 속살을 체험할 수 있는 ‘우리의 달콤쌉싸름한 여행, Melbourne ♥ Coffee’ 상품이 출시됐다.

 

호주 빅토리아주관광청 한국사무소(소장 박영태)는 11월18일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멜버른의 매력을 속속들이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그 캠페인의 테마가 커피로, 커피는 프랜차이즈 대형 커피숍이 아닌 각 동네 고유의 커피숍들이 더욱 흥하여 ‘커피의 도시’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멜버른의 매력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 전면에 선보이는 것이 바로 ‘멜버른 커피 투어’다. ▲골목길 투어 ▲아이 러브 커피 앤 펍 투어 ▲멜버른 & 카페 투어 등 총 3개 상품이 선보인다.

 

호주 빅토리아주관광청 한국사무소 한채희 부소장은 “멜버른에는 골목 구석구석 고유의 맛과 개성을 간직한 카페와 펍 등이 흥하고 있는데 이들과 함께 멜버른의 속살로 불리우는 골목들을 돌아보는 것이야 말로 멜버른을 제대로 체험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커피 투어의 탄생 배경을 밝혔다.

 

멜버른에는 큰 길과 길 사이를 연결하는 골목들이 고유의 매력과 문화를 간직하며 고스란히 보존되고 있다. 멜버른 다운타운 내 100여 개가 넘는 골목에는 저마다 맛집, 노천 카페, 갤러리, 디자이너숍, 그래피티, 음악이 흐르는 바와 클럽 등이 숨어있다. 일찍이 골목들을 돌아보는 투어 프로그램이 선보여 여행자들에게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 커피 투어 프로그램 또한 한국인 여행자들이 참여하기 쉽도록 개발된 데이투어 상품으로 가격 또한 저렴하여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다.

 

멜버른 골목길 투어(Laneway Tour)는 훈남 가이드와 함께 멜버른의 다채로운 골목을 누비는 것이다. 미사 골목 이상의 그래피티 골목인 유니온(Union Lane), 고풍스러운 건물 안 아케이드 안에 숨어있는 다양한 숍을 찾아가는 로얄 아케이드(Royal Arcade), 이름난 디저트 카페가 있는 블록 아케이드(Block Arcade), 많은 노천 카페와 갤러리, 숍 등으로 멜버른 골목의 대표주자인 디그레이브스 스트리트(Degraves Street) 등을 멜버른의 주요 관광명소와 함께 돌아본다. 가격은 호주달러 45.

 

아이 러브 커피 앤 펍 투어는 골목안에 숨겨진 카페와 펍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멜버른 도서관 옆 2층에 위치한 넓은 홀이 인상적인 파더스 오피스(Fathers Office), 아시안 스타일의 독특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멜버른에서 가장 인기있는 건물인 멜버른 센트럴에 위치한 아시안 비어 카페, 멜버른 골목 깊이 숨어있는 현지인들의 아지트로 불리는 처클 파크(Chuckle Park) 등을 찾아간다. 맛있는 로컬 비어 등을 함께 맛볼 수 있으며 저녁 시간에 운영되어 더욱 흥미롭다. 호주달러 85.

 

              초코래이트 카페. ⒞시사타임즈

멜버른 & 까페 투어는 주요 골목과 명소를 돌아보며 이름난 카페에서 디저트와 커피를 마셔보는 프로그램이다. 디그레이브스 스트리트, 미사골목으로 잘 알려진 호시어 레인, 유니온 레인 등을 돌아보며 로렌트 카페, 쵸코레이트 까페 등에서는 대표 메뉴를 맛있는 커피와 함께 브런치와 디저트로 즐긴다. 주요 명소 등도 함께 돌아보며 알찬 시티 투어가 되도록 했다. 호주달러 60.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홈페이지(korean.visitmelbourne.com)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하나투어, 인터파크, 모두투어, 내일투어, 세계로여행사 등 5곳에서 문의 예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한국사무소는 홈페이지에서 대대적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10개의 베스트 멜버른 카페 & 펍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유를 적으면 에스프레소 머신, 백화점 상품권, 아웃백 식사권, 커피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커피 투어 상품 구매자에게는 빅토리아주 관광청이 제작한 멜버른 텀블러를 무료로 제공한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