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노원어린이도서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다채로운 행사 마련

노원어린이도서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다채로운 행사 마련

VR동화구연, 마술공연, 어린이요리 등 오감만족 프로그램이 가득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노원문화재단 노원어린이도서관(한글비석로 346)은 2022년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여 5월 내내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원어린이도서관 전경 (사진제공 = 노원문화재단) (c)시사타임즈

 

노원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날은 어린이가 사랑을 받으며 씩씩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1923년에 방정환 선생과 색동회가 주축이 되어 제정하고 올해 100주년을 맞이했다”며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건립된 어린이 전문 도서관인 노원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날 100주년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서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독서 경험을 선물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4월 30일에는 LED 퍼포먼스, 서커스, 마술 교육, 비둘기 마술 등 환상적인 마술의 세계를 눈앞에서 관람할 수 있는 ‘어린이 매지컬 공연: 마법전사 매직킹’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5월 7일과 21일에는 최신 가상현실 기술을 동화 구연에 접목하여 어린이들이 동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 사건과 인물을 체험해 보는 VR 체험형 동화 구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월 14일에는 책을 읽고 관련된 요리를 직접 해볼 수 있는 ‘달콤한 도서관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다. 이는 가족과의 소중한 경험을 쌓고 어린이의 오감을 자극하여 창의성과 주도성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5월 한 달 동안 노원어린이도서관과 하계어린이도서관의 각 자료실에서도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이후 진행되는 자세한 사항은 노원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nowonli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노원구의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통해서 독서문화와 예술을 일상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