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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인권·복지

농심켈로그, 지구의 날 기념 국내 현미 농가 돕는 사회공헌 활동 실시

농심켈로그, 지구의 날 기념 국내 현미 농가 돕는 사회공헌 활동 실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농심켈로그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하여 오는 17일부터 5월31일까지 G마켓 스마트배송을 통해 켈로그 제품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의 10%를 에코머니로 적립해서 국내 현미 농가의 환경을 개선해주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다.

 

 


▲<사진제공=G마켓 이벤트 페이지 캡쳐>. ⒞시사타임즈

 

 

이번 행사를 통해 적립되는 총 1천만원의 에코머니는 환경의 달인 6월 (사)환경교육센터에 전달되어 충남 서천 현미 농가의 환경개선 및 농가 자녀들을 위한 친환경 교육활동 사업에 지원된다. 농심켈로그는 충남 서천 농가에서 수확한 현미로 만든 ‘통곡물 현미’ 시리얼을 1988년에 개발 및 생산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우리나라 농산품으로 만든 시리얼로 건강한 식습관을 권장해오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사)환경교육센터와 함께 농가의 학생들이 에너지, 물, 먹거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농촌지역 초등학교를 찾아가는 교육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충남 서천 지역 농촌 초등학교 대상 학교 급식실, 화장실 등 공용공간에 환경 시설(LED)를 교체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농심 켈로그 한종갑 대표이사/사장은 “켈로그는 현재 살고 있는 우리들뿐 아니라 후손들도 건강한 땅에서 자란 영양이 풍부한 자원을 누리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곡물을 재배하고 환경을 보존하는 것에 관심을 쏟고 있다”며 “국내 농가를 비롯한 지역사회에도 공헌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켈로그는 지난 2015년 소비자와 농부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새로운 ‘사회-환경을 지키기 위한 약속’을 발표한 바 있다. 발표를 통해 2020년까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전략’이라는 이름 아래 환경을 지키고 농부들의 삶을 개선하는 것에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내용을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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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