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대구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대구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대구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선영) 717일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신춘규)까지 2023 1학기 동안 총 네 차례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사진제공 = 대구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사타임즈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청소년들이 방관자가 아닌 방어자가 되어 학교폭력 예방 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또한 평소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교내에서 또래상담 동아리에 소속되어 활동하는 청소년들이 주축이 되어 직접 캠페인을 진행하고 친구들에게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분위기를 확산하는 기회가 되어 의미를 더하였다.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은 2023년 상반기동안 상인중학교, 태암초등학교, 영진고등학교,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각각 실시되어 모두 1,800여 명이 참여하였다.

 

캠페인 진행에 참여한 또래상담자 학생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 피해친구를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보고 다양한 도움행동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캠페인을 통해 학교 친구들이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선영 센터장은 하반기에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하고 학교폭력 예방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2학기가 시작되는 8월 경, 하반기 대상학교를 모집하고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