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전시, 인터넷 중독예방 연합캠페인 실시

대전시, 인터넷 중독예방 연합캠페인 실시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14일 은행동 으능정이 거리에서 대전스마트쉼센터, 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 동구·서구·대덕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 5개 기관과 합동으로 인터넷 중독예방을 위한 연합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인터넷 중독예방 연합캠페인을 14일 진행했다. (사진출처 = 대전시) (c)시사타임즈

 

연합캠페인은 다양한 중독 문제의 심각성을 알려 중독예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와 분위기를 조성하고,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에 대한 균형과 조절을 통해 건강한 스마트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매년 전개해왔다.


이번 캠페인은 중독예방 홍보부스를 마련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상담 ▲자가진단 척도검사 및 해석 ▲대안활동(나만의 목걸이 만들기) 체험 ▲건전한 한 줄 댓글 달기 ▲현수막 및 풍선을 이용한 거리 캠페인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대전시 민병운 정보화담당관은 “요즘 스마트기기의 사용 연령이 낮아지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상황으로 인터넷 과다사용에 대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각 가정과 학교, 지자체 등 유관기관의 체계적인 대응과 함께 중독 예방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 과의존 예방 및 해소를 위해 시청 4층에 인터넷 중독예방 상담센터인 ‘대전스마트쉼센터(☎270-3223~5)’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동, 학생, 시민들에게 건전한 인터넷 사용문화 조성과 정보화 역기능 예방교육 및 상담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