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대학생활 박람회 ‘유니브엑스포 부산’ 9월9~10일 개최

대학생활 박람회 ‘유니브엑스포 부산’ 9월9~10일 개최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포스터 (사진제공 = 유니브엑스포 부산 온라인미디어팀) (c)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전국 최대 대학생활 박람회인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부산 시민공원 북문 아트센터 부지에서 오는 99~10일 이틀간 개최된다.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대학생활에 궁금증을 갖고 있는 대학생, 지역적인 한계로 인해 정보 공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소해주기 위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써, 2011년도에 첫 행사를 개최했으며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올해는 <너와 나 대학생활에 쏙 빠져들다, YOU & I UNIV>이라는 슬로건 아래 강연 공연 전시 이벤트 취업·창업 참가단체 참가기업 등의 카테고리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연에는 야 놀자 김종윤 부대표 시인 윤승철 BJ 박현서 영화배우 한성용 등 유명 연사들이 나서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


청춘 세포라는 콘셉트로 미래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못하며 잠들어 있는 대학생들의 청춘 세포를 공연을 통해 깨우는 <부산 대학 끼쟁이들 다 모여라! ‘대학 배틀’>은 부산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경연을 통한 관객 참여 형으로 공연된다.


전시는 대학생, 어른이들에게라는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으로, 기억하고 싶은 순간, 되돌아가고 싶은 순간을 담아 사진 전시를 통해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을 위한 위로의 공간을 저장하거나, 전시되어있는 어린 시절 읽었던 동화 속의 명언들을 다시 대학생이 되어 새롭게 읽어봄으로써 각박한 현실에 흔들리는 어른 아이들을 다독여준다.


이외에도 얼굴에 맞는 눈썹 정리, 퍼스널 컬러 등이 부스형 콘텐츠와 어린 시절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땅따먹기, 딱지치기, 문방구 등의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아울러 취업·창업에는 ‘FIND_ME’라는 콘셉트로 20대의 미래를 위해 실질적인 고민인 취업·창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행사에 오는 참가자들을 위해 취업·창업 관련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약 120개 이상의 기업 서포터즈, 기업 프로그램, 대학교 교내 및 교외 동아리, 강연, 공연, 이벤트, 컨설팅 업체가 참여한다.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원회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며, 주식회사 DRB동일동일고무벨트가 공식 후원하며, 부산경제진흥원, 대학내일, 부산상수도사업본부, 부산시설공단이 후원한다.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을 협찬하는 기업은 하이트진로 , 알바천국 , 아임닭, 동아오츠카, 바른생각, 코스웬콘텐츠, 봉구비어, 동서식품, 프로니스미디어, 7AM Consulting, 진수어학원,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해커스어학원, KNN시어터, BNK부산은행조은극장, MBC뷰티아카데미 부산서면, 야놀자가 있다.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에 대한 자세한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블로그(http://univexpobusa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