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대한민국 해양인재로 성장할 청소년을 찾습니다

대한민국 해양인재로 성장할 청소년을 찾습니다

6월5일부터 7월5일까지 ‘청소년 해양인재학교’ 참가자 모집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한국해양재단(이사장 이재완), 포항공대 경북씨그랜트센터(센터장 유선철)와 함께 차세대 해양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2017 청소년 해양인재학교’를 운영하며 6월5일부터 7월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해양인재학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청소년이 바다에서 미래를 설계하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해 온 해양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열리는 ‘2017년 해양인재학교’는 오는 7월24일부터 28일까지 4박5일 간 포항(포항공대·울산·창원·부산 지역에서 진행된다. 해양과학, 해양산업, 해양자원, 창의·리더십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실시한다. 참가 학생들은 해당 기간 동안 관련분야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이론을 배우고 연구를 참관하는 한편 해양 관련 시설물을 견학하고 해양레저 활동에도 참여한다.

 

교육 기간 동안 포항공과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5명으로 이루어진 ‘해양 멘토단’이 학생들과 함께하며 학생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진학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해양올림피아드, 무인잠수정 설계 아이디어 대회, 모형잠수함 제작 및 조정 경연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성취감을 높일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국의 중학생(만 13~15세) 중 담임교사 또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이라면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다.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7월5일까지 우편, 방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 중 총 70명을 선발하여 7월12일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며 1인 당 5만 원의 참가비를 받는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해양인재학교 수료증이 발급되며 각 부문별로 활동 실적이 우수한 참가자에게는 별도의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 및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현수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바다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가치를 체득하는 한편, 향후 해양분야 진학 및 관련 진로를 결정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번 해양인재학교 참가자 모집에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해양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7 해양인재학교 접수처>

 

우편·방문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8 2층 한국해양재단

전자우편 : maritimekorea@hanmail.net

한국해양재단 누리집 : www.koreaoceanfoundation.or.kr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