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적십자사, 송도국제도시에 인천시 최대 규모 헌혈의집 개소

대한적십자사, 송도국제도시에 인천시 최대 규모 헌혈의집 개소

전용 365 넓은 공간에 헌혈침대 및 휴게 공간 마련

인천지역 헌혈자 접근성 및 편의성 개선 기대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원장 우광호) 112일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이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헌혈의집 송도센터(이하 송도센터)’를 연수구 송도동 트리플스트리트 D 5(연수구 송도과학로 16번길 33-4)에 개소했다.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시사타임즈

 

새롭게 문을 연 송도센터는 부평센터, 주안센터, 연수센터, 구월센터에 이어 인천시에 문을 연 5번째 헌혈의집이다. 365의 넓은 실내 공간에 야외테라스까지 두고 있어 쾌적한 헌혈 환경으로 조성됐으며, 인천시 기준 가장 규모가 큰 헌혈의집이 되었다.

 

 

특히 헌혈자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기·헌혈·휴게 장소를 각각 분리하는 등 헌혈자 편의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또한 헌혈침대 9, 혈장성분채혈기 4, 혈소판성분채혈기 2대 등을 갖추어 헌혈자들이 대기시간을 최소화했다. 대형 쇼핑몰인 트리플스트리트 내에 위치하고 있어 헌혈 후 영화관람, 쇼핑, 외식, 체험활동 등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쇼핑몰 입점 업체와 함께 쿠폰 지급, 할인권 제공 등 다양한 헌혈자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광호 인천혈액원장은 코로나19로 헌혈이 줄어 힘든 상황 속에서 송도센터가 개소함에 따라 병원에 안정적으로 혈액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송도지역을 기점으로 청라, 영종 등 인천시의 인구가 꾸준히 늘어나고 성장하는 만큼 앞으로도 헌혈 접근성을 개선하도록 더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