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도심 속 힐링, 화(花)목(木)한(嫻) 가족나들이

도심 속 힐링, 화(花)목(木)한(嫻) 가족나들이

서울시, ‘대한민국 조경문화박람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11월6일부터 10일 5일 동안 광화문광장에 전시, 문화, 시민참여가 결합한 축제로의 화(化)목(木)한(嫻) 가족나들이를 통하여 도심 속 힐링을 맛볼 수 있다.

 


서울시는 ㈔한국조경사회와 공동으로 광화문광장 일대와 서울시청에서 ‘2014 대한민국 조경문화박람회(Korea Landscape Architecture Expo)’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기존의 제품전시 중심의 박람회를 탈피하여 문화와 결합된 시민참여형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또한 행사 기간 중 매일 12시부터 1시까지 하루 2천 개의 꽃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는 이벤트가 열린다. 또 전통연희, 마술과 마임의 버블쇼, 요요퍼포먼스, 거리음악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며 화분 분갈이, 국화 분재 만들기 등 식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서울시는 어려운 경제상황, 각종 사고로 지치고 힘들었던 모든 마음을 위로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도심속 힐링을 통한 ‘화(花)목(木)한(嫻) 가족 나들이’가 될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 작품 전시회는 ‘공공복지를 위한 조경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공모전에서 수상작과 함께 (사)한국조경사회가 준비한 기성작품 초대전 ‘그린인프라로서의 공공조경’ 작품에 대하여 11.6일부터 10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전시한다. 작품은 ▲작은 규모의 대상지, 큰 생각 ▲대규모 대상지, 미시적 접근 등 2개 부문에서 총 98개 작품이 접수되어 37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조각포럼 작가 작품전시는 조각포럼에 속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능한 조각 작가들의 환경작품 총 30점을 광화문광장 중앙 잔디광장에서 박람회 기간 중 전시한다.


야외조각, 정원용, 기능적, 실용적, 동물 형상의 스토리 작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줄 것이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