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마포문화재단, 감정 노동자 대상 예술치유 프로그램 ‘예술로 힐링’ 성료

마포문화재단, 감정 노동자 대상 예술치유 프로그램 ‘예술로 힐링’ 성료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마포문화재단(대표 송제용)이 마포구 감정 노동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예술치유 프로그램 <예술로 힐링>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감정 노동 종사자 대상 예술치유 프로그램 <예술로 힐링> 진행 모습 (사진제공 = 마포문화재단) (c)시사타임즈

 

마포문화재단은 “마포구의 감정 노동 종사자의 권리 보호에 대한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이들의 특수한 업무 환경에 주목해 <예술로 힐링>을 기획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지난 11월 16일, 25일 마포아트센터에서 ‘아로마/싱잉볼 힐링명상’을 실시했고 11월 26일, 12월 3일에는 마포효사랑재가센터에서 ‘아트퍼퓸’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총 4차례 프로그램에 30여 명의 감정 노동 종사자가 참여했다.

 

 

마포문화재단은 관내 여러 복지 기관들을 대상으로 예술치유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 조사를 실시해 이를 기반으로 선호하는 장르 및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기획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올해는 관내 복지시설에 종사하는 돌봄 노동자에게 집중해 지친 몸과 마음을 예술적 경험을 통해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하여 시범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마포아트센터에서 진행된 ‘아로마/싱잉볼 힐링명상’ 프로그램에서는 명상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들여다보고 회복을 이끄는 감정 이완의 시간을 가졌다. 또 마포효사랑재가센터에서 진행된 ‘아트 퍼퓸’ 프로그램은 향기와 그림으로 무뎌진 감각을 깨우고 숨겨진 감정을 표현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한편 <예술로 힐링>의 시범적 운영을 성료한 마포문화재단은 추후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과 확장을 목표로 관내 기관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킹을 구축, 지역 차원의 예술 치유 인프라를 조성 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