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2019년도 7기 발대식 개최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2019년도 7기 발대식 개최

전국 81개 대학 240명 대학생 멘토의 교육 희망 선포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단장 윤종환)‘2019년도 7기 단원 발대식39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제2공학관에서 개최했다.

 

▲사진제공=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시사타임즈

 

이번 발대식에서는 서울대학교를 비롯한 전국의 81개 대학 240명의 멘토가 2019년도 단원으로 위촉됐다.

 

위촉된 단원은 각 대학교 우수 입학생, 장학생, 특기생 등이나 교육봉사 경험이 있는 대학생 중 서류와 면접을 거쳐 합격한 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2019년 한 해 동안 기존 단원들과 함께 전국의 각 급 학교에서 멘토로 활동하며 교육기부를 진행한다.

 

모든 교육기부 활동은 기획부터 실행까지 대학생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

봉사단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에는 멘토링 프로젝트 대학생 강연 진로 캠프 선배와 함께하는 자기소개서 준비하기 온라인 과제형 멘토링 플랫폼 헤르멘티(Hermentee) 수능 D-100 이벤트 대학 입학 수기 공모전 대학 탐방의 날 진로 체험 부스 운영 무료 논술토론 프로그램 말프로젝트등이 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교육기부 채널도 운영한다.

 

오는 5월에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공동 주관하는 ‘2019 하이드림 콘서트, 7월에는 대전·충청지역에서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 상담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을 비롯해 서울특별시, 경기도교육청, 경기진로진학협의회, 대안학교와 함께 진행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1년 간 진행한다.

 

2019년도 대표 멘토로 임명된 이솔아(동국대 회계학과) 양은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책임감으로 임하겠다진솔한 마음으로 봉사하는 우수 멘토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