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문형남 대한경영학회 회장, ‘미래산업 빛낼 도전한국인상’ 수상

문형남 대한경영학회 회장, ‘미래산업 빛낼 도전한국인상’ 수상

4차산업혁명과 ESG·메타버스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문형남 (사)대한경영학회 회장(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은 5월 16일 오후 1시에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4차산업혁명 도전한국인 시상식’에서 ‘미래산업 빛낼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 (사)대한경영학회 (c)시사타임즈
▲사진제공 = (사)대한경영학회 (c)시사타임즈

 

 

이번 행사는 (사)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하고, 국제미래학회 등 여러 단체가 후원 및 협력으로 진행됐다.

 

문형남 회장은 (사)4차산업혁명실천연합 공동대표, (사)대한경영학회 회장, (사)지속가능과학회 공동회장,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의장 등을 맡고 있으며, 4차산업혁명 전도사로서 다년간 4차산업혁명에 대한 교육, 연구, 저술 등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는 ESG(환경·책임·투명경영)와 메타타버스가 4차산업혁명의 2대 메가 트렌드라고 강조하면서 ESG와 메타버스의 교육과 연구 및 저술 활동을 주도하하고 있다.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은 지난 1월 18일에 출범하였으며, 50여개 협단체 10만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ESG와 메타버스 분야 국내최대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문 회장은 “ESG와 메타버스가 4차산업혁명의 핵심 유망 분야로 부상하고 있으며, ESG와 메타버스가 미래산업으로서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므로 새 정부는 이 두 분야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면서 “ESG와 메타버스는 기업과 행정기관·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잘 이해하고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