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문화도시 의정부, ‘경기북부 작은연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문화도시 의정부, ‘경기북부 작은연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지역이슈 발굴 및 정책적 대안제시 위한 연구에 최대 500만원 연구비 지원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의정부문화재단(대표 손경식)은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2022 경기북부 작은연구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8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의정부문화재단 (c)시사타임즈

 

제4차 (예비)문화도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의정부는 2020년 오픈테이블 구구소회를 시작으로 2021년 333쌀롱, 2022년 333소셜픽션 등 지역이슈를 발굴하는 시민공론장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2022 경기북부 작은연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이슈 발굴을 넘어 그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연구를 발굴하겠다는 취지이다.

 

<경기북부 작은연구 지원사업>은 거주, 활동 지역 제한없이 경기북부 및 의정부시민의 삶과 문화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이슈에 관심 있는 연구자, 활동가,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개인 및 단체팀 포함 총 6팀 이내를 모집하고 있으며, 개인의 경우 3,000천원 이내, 단체의 경우 5,000천원 이내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또한 연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문멘토진을 구성하여 연구계획과 과정, 목차 등에 대한 개별피드백을 진행, 각 연구가 창의적이고 실효적인 연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의정부문화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특히 △문화다양성, 문화공간, 문화공동체, 사회적경제, 청년자립 등 시민의 삶과 지역에 관련된 연구 △DMZ, 평화문화, 특화콘텐츠, 지역예술 등 경기북부 문화정책 이슈와 쟁점에 대한 연구 △문화자치, 거버넌스, 실험실, 문화인력, 지원사업 등 문화도시 의정부 조성사업의 영향에 대한 연구 등을 연구키워드로 제시하며 이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발굴되길 원한다고 전했다.

 

<경기북부 작은연구 지원사업> 접수기간은 8월 10일부터 8월 21일까지이며, 모집 요강 및 지원 신청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www.uac.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850-5127 / 5125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