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청와대

박 대통령, “선거결과, 민의를 생각하게 됐다”

박 대통령, “선거결과, 민의를 생각하게 됐다”

경제활성화 및 구조개혁 일관성 있는 추진 강조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이번 선거 결과는 국민의 민의가 무엇이었는가를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18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출처 = 청와대) ⒞시사타임즈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서 국정의 최우선 순위를 민생에 두고 사명감으로 대한민국의 경제발전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마무리하도록 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박 대통령은 “20대 국회가 민생과 경제에 매진하는 일하는 국회가 되길 기대하면서 정부도 새롭게 출범하는 국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우리나라는 세계 경제침체와 북한의 도발 위협을 비롯한 대내외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며 “이럴 때일수록 경제의 체질을 바꾸기 위한 개혁들이 중단되지 않고 국가의 미래를 위해 이뤄져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를 위해 정부와 국회, 국민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서 어려움을 헤쳐 나가야한다고 생각한다”며 “상황 극복을 위해선 경제활성화와 구조개혁을 일관성 있게 추진해야 한다. 최근 국제신용평가기관들도 선거 때문에 구조개혁이 지연될 경우 우리나라 신용등급에 부정적 영향이 있을 것으로 지적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박 대통령은 비서실과 내각에게는 “새로운 각오로 국정에 전력을 다해주길 바라고 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위한 정책들을 꼼꼼히 챙기고 흔들림 없이 추진해주길 바란다”면서 “상황이 엄중한 만큼 수석들은 고용, 소비, 투자, 수출 등 모든 부분에서 적극적이고 과감한 대책을 내각과 함께 고민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더 많은 일자리를 더 빨리 만들어낼 수 있는 정책에 최우선 순위를 두는 일자리 중심의 국정 운영을 강화하면서 체감도 높은 일자리 대책과 노동개혁의 현장 실천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주 예정된 재정전략회의에 대해서는 “유사·중복사업 통폐합과 보조금 개혁 등의 성과를 발판으로 재정사업 전반에 걸친 강도 높은 재정개혁 방안을 마련해 모든 부처가 인식을 공유하고 즉각 시행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전달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북한의 도발 위협 등 안보 이슈와 관련 “유엔과 미국, 일본, EU 등, 각국의 대북 제재가 본격화 되면서 최근 북한 식당 종업원들의 집단 탈북을 비롯해서 여러 가지로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있다”며 “예상했던 대로 북한은 이에 반발해서 핵과 미사일 능력 고도화를 위한 각종 실험과 청와대 타격 영상 공개 위협, GPS 교란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도발과 위험 수위를 높이고 있고 최근에는 5차 핵실험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도 포착이 되고 있어 북한이 고립 회피와 체제 결속을 위해 어떤 도발을 감행할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또 “군은 북한이 언제 어디서 어떠한 형태로 도발을 해오더라도 단호하게 응징할 수 있는 강력한 군사 대비태세를 확고하게 유지해야 하며 우리 내부 역시 안보와 남북문제 등에 있어서는 여야와 보수 진보를 막론하고 모두가 하나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광일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