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배우 허윤정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문화부문 대상’ 수상

배우 허윤정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문화부문 대상’ 수상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지난 12월 11일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과 조경태 국회의원이 공동주최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대학 교수 겸 배우 허윤정이 문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공헌대상 문화부문 대상을 수상한 배우 허윤정 (사진제공 = 대한민국 공헌대상) (c)시사타임즈

 

해당 시상식은 우리 사회의 관심 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의 노력과 헌신, 그리고 열정을 기리고자 2018년 제정됐다.

 

대한민국 공헌대상은 대한민국 교육, 문화, 예술, 체육, 의정 경영, 행정, 환경, 봉사등 평소 각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며 혁신적인 노력으로 사회에 공헌한 인물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안양대 예술체육대학 학장직을 맡고 있는 허윤정은 대학 교육에서 후학 양성은 물론, 현재 한국연기예술학회 부회장직을 수행하면서 동시에 극단 <아리>의 대표로서 현장에서 왕성한 공연 및 연기 활동 등을 펼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허윤정은 지난 11월19일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에서 ‘스페셜아티스트상'을 입상하기도 했다.

 

허윤정은 “안양대에서 강의를 시작한 지 벌써 20년이 되어간다”며 “안양을 문화도시로 만들고자 하는 꿈을 안고 지금까지 달려왔기에 이번 문화대상은 더 없이 감사하고 뜻깊은 상이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