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벽산엔지니어링, 임직원 및 가족과 도림천 일대 플로깅 봉사활동 진행

벽산엔지니어링, 임직원 및 가족과 도림천 일대 플로깅 봉사활동 진행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플랜트 및 인프라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인 벽산엔지니어링은 4월 9일 토요일 오전 10시 도림천 일대 구로올레길에서 환경보전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지구를 쓰담쓰담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벽산엔지니어링 (c)시사타임즈
▲사진제공 = 벽산엔지니어링 (c)시사타임즈

 

 

 

플로깅(Plogging)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와 영어의 달리기를 뜻하는 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이다. 단순한 조깅보다 칼로리 소모가 많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호응을 얻고 있다.

 

벽산엔지니어링 본사가 위치한 구로구의 산책로를 정화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플로깅 행사에는 벽산엔지니어링 임직원 약 50명과 임직원 가족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약 4km의 거리를 걸으며 500L에 달하는 쓰레기를 수거했다.

 

한편 벽산엔지니어링은 윤리경영에 기반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기 위해 사무실 내 이면지 활용, 일회용품 사용 자제 등의 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바르게, 다르게, 다함께’의 경영 이념 중 ‘다함께’를 바탕으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의 급여 1%를 기부하는 벽산1%나눔매칭운동을 2013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벽산엔지니어링 김희근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기업과 사회를 만들기 위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