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복지부, 설 명절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 제공…SNS로 가족 간 공유도 가능

복지부, 설 명절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 제공…SNS로 가족 간 공유도 가능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설명절 기간 중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높은 실내 봉안시설 등의 성묘객 분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이동제한을 고려하여, 작년 추석기간에 제공한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sky.15774129.go.kr)’의 기능을 개선하여 18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 보건복지부 (c)시사타임즈

국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는 추모(성묘)와 소통의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이에 따라 거주지역(국내·외)에 상관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차례상 꾸미기·지방쓰기·다양한 추모기능(글·음성·영상) 활용 및 가족 간 공유도 가능하다.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의 주요 기능을 보면 ‘추모관 꾸미기’에서는 안치 사진 등록, 다양한 차례 음식 선택 및 배치를 통해 차례상 꾸미기와 지방쓰기가 가능하며 추모 음성메시지 녹음 및 추모 영상을 등록해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 SNS)를 통해 가족 간 공유 할 수 있다.

 

또한 설명절 기간 장사시설을 찾지 못하는 이용객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지자체 추천을 통해 전국 22개 장사시설 소개 영상(전경→안치장소까지의 이동)도 함께 제공한다.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에 가입해 안치사진 신청(1월25일~2월10일) 기간을 이용하면 장사시설로부터 고인의 실제안치 모습을 제공받을 수 있다.

 

고득영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은 “코로나19 감염·확산방지를 위해 지자체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국민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설 명절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문의 : 1577-4129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