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청소년 문화 개발 선도에 앞장선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청소년 문화 개발 선도에 앞장선다!

비영리민간단체 ‘프렌딩’과 MOU 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모두가 하나 될 수 있는 ‘웃음’이라는 언어로 부산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제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 비영리민간단체 ‘프렌딩’과 손잡고 청소년 문화 개발 선도에 앞장선다.

 

지난 29일 영화의 전당에서 진행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과 ‘프렌딩’의 MOU 체결식에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김준호 위원장, 조광식 부위원장, 그리고 프렌딩의 백두원 대표 및 사무국 임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진 제공 = (사)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시사타임즈

 

 

 

 

비영리민간단체인 ‘프렌딩’은 폭력이나 왕따 없이 학생 모두 친구가 되는 학교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벌’은 청소년 문화를 개발, 선도함을 통해 현존하는 청소년 문제 해소부터 문화 콘텐츠 개발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코미디언들의 목소리 재능기부, 모교에 장학금 수여, 청소년 힐링캠프 등 폭 넓은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 개그 오디션, 유머코드를 활용한 유익한 대화법 강연이 계획된 청소년 유머아카데미 및 청소년을 위한 축제를 개발해 개그맨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 예비 개그맨 양성에도 힘을 쏟을 전망이다.

 

‘부코페’의 한 관계자는 “프렌딩과의 협약으로 뜻 깊은 일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이 협약을 통해 K-코미디는 물론 ‘부코페’ 그리고 나아가 문화 컨텐츠 발전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제2회를 맞아 국내외 내로라하는 코미디언들이 오직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지상 최고의 공연을 펼치며 희망이 되는 웃을 선사하고 있다.

 

제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지난 29일 성대한 개막식으로 그 막을 올렸다. ‘웃음은 희망이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희망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오는 9월 1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 KBS홀, 경성대 예노소극장, 신세계 센텀시티 9층 문화홀, 감만창의문화촌, 대연동 레블, 부산 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진행된다.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