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북인천여자중학교, ‘멘토발굴단-대학탐방’ 진행

북인천여자중학교, ‘멘토발굴단-대학탐방’ 진행

서울대 멘토와 함께 하는 가을 캠퍼스 탐방 프로그램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북인천여자중학교(교장 이계한)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1월4일 ‘멘토발굴단-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오티(사진제공=인천광역시교육청). ⒞시사타임즈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소그룹 학습 멘토-멘티 프로그램 활동을 접목했다. 이에 직접 서울대학교 탐방을 통해 학생이 겪고 있는 공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업에 대한 진정한 목표를 설정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1차로 희망자를 모집 ▲2차 사전 작업으로 희망 학과와 전공 ▲진로에 대해 설문지를 작성 ▲3차 사전 작업으로 학생 1대1 면담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선발하여 효과적이고 자발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에 실시한 프로그램은 1학년, 2학년 대상으로 운영해 다양한 학과들을 경험하고 공부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수의대 4학년 배태현 멘토는 “중학생들이어서 프로그램 시간에 잘 집중할 수 있을까 걱정하였는데 기대했던 것 보다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하고 멘토의 말에 귀기울여주는 적극적인 모습들이 고마웠다”면서 “시간이 부족해서 캠퍼스 투어를 많이 하지 못해 아쉬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2 박현서 학생은 “막연하게 서울대는 어떤 곳일까? 궁금함이 먼저였는데 막상 와보니 서울대학교 언니 오빠들과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나중에 단풍이 물든 대학교 캠퍼스를 걷는 나의 모습을 상상해 보니 공부에 대한 의욕이 높아졌다” 고 소감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