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에 주목하라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에 주목하라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연말과 새해를 맞아 선물을 사고자 할 때 우리나라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 대부분 포털에서 주고 싶은 혹은 받고 싶은 선물에 관해 검색할 것이다.  

 

스 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인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지만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의 절대 다수는 포털 검색에 의존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의 발달로 SNS마케팅이 각광 받고 있지만 SNS로 확산될 정보의 원천은 여전히 ‘블로그’다.

 

디지털마케팅의 중심은 바로 블로그 마케팅, 그중에서도 블로거들의 체험기를 통한 진솔한 경험담은 잠재고객 확보와 동시에 로열티 상승과 브랜딩을 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단 순한 경품 이벤트로는 효과가 크지 않다. 신제품이 출시되면 정확한 잠재고객층을 파악하여 그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오피니언 리더를 찾아야 한다. 각 분야의 파워블로거들이 바로 그 오피니언 리더들이다. 제품의 성격과 정확히 매칭된 파워블로거들의 체험단 활동은 그 분야에 관심을 갖고 블로그를 방문하는 잠재고객들에게 확실한 영향을 끼친다. 이 영향력은 신제품의 매출로 이어진다. 신제품 검색과 블로거, 고객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디지털마케팅 방식인 것이다.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상진, www.blogwide.kr)에서 운영하는 체험단과 공동구매 결합 상품은 이러한 디지털마케팅의 좋은 예다.


       블로그와이드에서 성황리에 모집 중인 체험단 ⒞시사타임즈



광 범위한 파워블로거 풀을 보유한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소비코AV의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체험단을 진행했다.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가 소유한 인터넷 언론인 블로그와이드를 통해 모집한 체험단은 2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블로거들의 호응이 높았다.

 

퀄 리티 높은 지원자들이 많은 곳에 훌륭한 리뷰가 나오는 법. 앵그리버드 미니 스피커 체험단에 선정된 파워블로거들은 이미지와 동영상 등 트렌디한 매체를 활용해 질 높은 리뷰들을 쏟아냈다. 아이들 크리스마스 선물이나 스마트폰 스피커가 필요했던 잠재 고객들은 이 체험단의 리뷰를 통해 블로그와이드의 공동구매 페이지로 이동한다.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의 체험단과 결합된 공동구매 상품의 위력이 발휘되는 순간이다.

 

와 이드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한 또 다른 체험단과 공동구매 결합 상품인 달인야생블루베리 진액은 두 달이 채 안 되는 운영 기간 동안 약 1,000세트(싯가 8만 원 상당)가 순식간에 팔려나갔다. 오피니언 리더인 파워블로거 체험단의 가감 없는 진솔한 리뷰가 잠재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여 실질적인 매출로 이어진 것이다. 이렇게 신뢰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마케팅은 궁극적으로 신제품 제조사에 대한 브랜딩과 로열티 상승 효과를 가져온다.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지금도 꾸준히 블로그와이드를 통해 신제품과 블로거 그리고 고객이 상생하는 디지털마케팅을 이어나가고 있다.

 

신제품을 출시했거나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면 블로그와이드 체험단 마케팅에 관심을 가져 보기 바란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