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19일 진행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19일 진행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 주관으로 지난 19일 이웃에게 전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익산문화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익산시자원봉사자 130여명과 전북에너지서비스 2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하여 영양과 사랑이 듬뿍 담긴 김장김치 담그기로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정이 살아있음을 전했다.

 

김장나눔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부쩍 추워진 날씨도 아랑곳 하지 않고 김치를 전달받을 대상자분들을 생각하며 호흡을 척척 맞춰 1,500여 포기의 절임배추에 양념을 바르고 배추와 양념을 옮기는 작업과 김치담을 상자를 만들어 냈다.

 

이날의 김장나눔 행사를 위해 기업 및 단체들의 후원도 이어졌다. 기업은 전북에너지서비스(대표 강태호)와 예금보험공사, 코레일유통(대표 박종빈)이 함께 했으며, 이리공업고등학교 총동창회 익산지회(지회장 박체훈)도 정성을 함께했다.

 

후원으로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우리 주위의 생활이 어려운 독거어르신과 결손가정 및 복지시설, 단체 등에 15kg씩 총 200박스의 김장김치가 전달될 예정이다.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엄양섭 이사장은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들과 자원봉사자, 기업들이 함께 어울려 사회 구성원으로써 끈끈한 유대감을 느끼고, 전달된 김치로 풍성한 겨울나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