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생명보험재단, 다문화 청소년 진로 설계 돕는 ‘디디캠퍼스’ 참여 단체 모집…오는 16일까지

생명보험재단, 다문화 청소년 진로 설계 돕는 디디캠퍼스참여 단체 모집오는 16일까지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사단법인 한국공익법인협회(이사장 김덕산)와 다문화 청소년의 진로 설계를 돕는 다문화 통합지원 프로그램 디디캠퍼스(Design your Dream)’를 함께 운영할 비영리단체를 모집한다.

 

▲사진제공 = 생명보험재단. ⒞시사타임즈

 

참여 희망 단체는 오는 716일까지 디디캠퍼스 홈페이지(ddcampus.c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다문화 청소년 관련 사단법인, 재단법인, 사회적협동조합, 임의단체 등의 비영리 단체 중 한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다문화 학생이 최소 5명 이상 참여 가능한 단체다.

 

생명보험재단 김정석 상임이사는 다문화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률과 고용 현황이 비 다문화 학생에 비해 현저히 낮게 나타나고 있고, 학습 및 진로 문제와 정체성의 고민 등 이중고를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디디캠퍼스를 통해 다문화 학생들에게 삶의 길잡이가 되어 건강한 사회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디디캠퍼스는 다문화 청소년이 사회적 지지 자원을 확보하여 자신의 진로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진로 설계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다문화 청소년들이 성장하는 마인드셋과 회복탄력성을 기르는 대면 집단교육, 진로 목표 설정을 위한 비대면 1:1 진로 컨설팅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대상자별 학업 수준에 맞는 개별 맞춤형 진로 상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