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거석 전북교육감, 19일 국·공립 일반고 교장과 정책간담회 가져

서거석 전북교육감, 19일 국·공립 일반고 교장과 정책간담회 가져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 = 전라북도교육청. ⒞시사타임즈

 

전라북도교육청은 19일 오전 11 8층 회의실에서 서거석 교육감과 함께하는 교육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북도내 국·공립 일반고 고등학교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더불어, 미래를 여는 전북교육 실현을 위한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 관리자와의 소통을 통한 현장 맞춤형 교육정책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30여 명의 국·공립 일반고등학교장이 참여하여 고교학점제의 내실화 운영 방안, 고등학교 방과후 학교 운영, 대입진학 지도 지원,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및 교원인사 정책 등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서로 공유하고 대책 마련을 강구하였다.

 

특히 서 교육감은 다양한 분야의 학교 맞춤형 지원을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학생들의 진학지도 지원을 위해 향후 대입지원단을 더 증원하여 진학전문가를 많이 양성하고, 다양한 유형의 교사 진학지도 연수를 확대하여 학교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교장선생님들의 생생한 학교 현장 이야기 하나 하나가 모두 소중하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에 귀 기울여 교육정책 수립에 반영하고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실현하는데 교장선생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이와 별도로 이날 14개 시·군 초등·중등 교감단 협의회도 개최해 교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21일에는 사립학교 운영 현황을 살피고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사립 일반고등학교장과 교육정책 간담회를 개최하고, 14개 시·군 초등·중등 교장단 협의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