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디지털재단,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참가팀 모집

서울디지털재단,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참가팀 모집

‘항공영상 도시건물 변화탐지 데이터’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 진행

12일까지…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서울디지털재단(강요식 이사장)은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항공영상 도시건물 변화탐지 데이터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제공 = 서울디지털재단) (c)시사타임즈

 

서울디지털재단은 항공사진에서 건물의 변화를 육안으로 식별해왔던 업무 비효율을 해소하기 위해 구축된 ‘항공영상 도시건물 변화탐지 데이터’의 활용을 증진하고 서비스 다각화를 모색하고자 추진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항공영상 도시건물 변화탐지 데이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하는 ‘2021년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서울디지털재단 컨소시엄에서 연말까지 구축 중인 데이터이다.

 

공모 주제는 ‘항공영상 도시건물 변화탐지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제안’으로 ▲구축데이터를 활용한 건물 변화 탐지 서비스 내용 다각화 아이디어 ▲기타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및 분석 기획 아이디어 ▲민간 활용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제안 등이다.

 

제안서 접수는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적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최종 수상팀은 실현가능성, 창의성, 논리성, 사회기여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1차 서면 심사 및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1차 서면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12개팀이 선정되며, 전문가 멘토링을 받은 후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9개 수상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팀에게는 심사 총점에 따라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및 총 상금 1,750만원이 수여된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는 사회 전반의 혁신을 가져올 지능형 서비스 개발의 핵심 요소”라며 “재단은 시민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02)554-9587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