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복지공동체, 2024년 지역사회봉사단장 간담회 개최

서울복지공동체, 2024년 지역사회봉사단장 간담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430일 서울지역 사회복지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봉사단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시사타임즈

 

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지역사회봉사단을 격려하고, 봉사단 간 긍정적인 네트워크 형성, 협의회와 봉사단과의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저녁식사와 함께 참석자 교류의 시간,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소개, 2023년 지역사회봉사단 활동 성과 공유, 2024년 사회복지 자원봉사활동 수요조사 결과공유, 2024년 주요 사업안내, 역량강화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중, ‘빛나눔동반주자단은 시각장애인 동반주자 및 활동보조를 진행하는 봉사단으로 2023년 기준 봉사횟수 1,361, 봉사인원 255명으로 2023년 봉사활동 실적이 우수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간담회에 이어서 봉사단장 활동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시립대학교종합사회복지관 정영규 부장의 행복을 잇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특강도 진행되었다.

 

이날 현장에서 강의를 들은 참석자들은 자원봉사자의 시간과 열정이 이 사회를 함께 살아가는 소외이웃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력과 지역사회 복지안정망 구축에 미치는 파급력에 대해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강의 후기를 남기기도 하였다.

 

협의회 은용경 사무총장은 오늘 참석하신 봉사단 한분 한분은 지역사회봉사단 활동을 통해 공공영역이 해결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완충이라는 긍정적인 기여를 해주고 계신 소중한 민간복지의 핵심동력라고 말했다.

 

그리고 앞으로도 더 밀접한 소통과 굳건한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우리협의회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푸드뱅크, 모금캠페인에도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여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