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산업진흥원-DGB금융그룹, 핀테크 스타트업 동반성장 지원사격 나서

서울산업진흥원-DGB금융그룹, 핀테크 스타트업 동반성장 지원사격 나서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지원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지원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기관인 ‘DGB피움랩을 운영하는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과 상호 간 우수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김종우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 좌로부터 이숭인 DGB금융지주 전무(사진제공 = 서울산업진흥원). ⒞시사타임즈

 

지난 16일 서울산업진흥원과 DGB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지원 협력을 위해 서울창업허브에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우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과 이숭인 DGB금융지주 그룹 디지털혁신총괄 전무 등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과 대구, 양도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부터 기업육성을 위한 성장지원 연계까지 점차적으로 상호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컨슈머테크, 미디어·콘텐츠, 모빌리티, 환경/에너지 등 전산업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육성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는 서울창업허브와 ‘DGB피움랩을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는 DGB금융그룹은 각 기관에서 육성하고 있는 기업의 상호교류 및 보육 프로그램 연계할 계획이다.

 

협력의 일환으로, 서울창업허브에서 1128일부터 122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허브아워위크 DGB금융그룹이 참여해 서울창업허브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와 1:1 금융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번 허브아워위크는 민간 전문기관 5개사가 참여하여 서울창업허브 지원기업 30개사 내외를 대상으로 투자유치/경영 컨설팅/금융 멘토링/글로벌 진출 컨설팅을 진행하며, DGB금융그룹은 투자유치와 금융 관련 1:1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향후 ‘DGB피움랩 기업의 서울창업허브 입주연계, 창업허브 핀테크분야 기업 대상 ‘DGB피움랩 프로그램 참여 연계와 DGB금융그룹과의 오픈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종우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은 “DGB금융그룹과의 업무협약으로 각 기관의 역량 및 자원을 연계하여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하여 핀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동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