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이전 기념식 ‘새 큰 출발식’ 개최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이전 기념식 ‘새 큰 출발식’ 개최

중구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이전을 기념하며 자살 예방 유관기관들과 서울시의 자살률 감소를 위한 계획을 나누고, 2022년 자살 예방 사업의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127 2022년 이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시사타임즈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이전 기념식 새 큰 출발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유튜브)을 활용해 진행됐다. 일부 대면 행사의 경우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 확인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30여 개 유관기관에서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박유미 국장(서울시 시민건강국), 김인호 의장(서울시 의회), 백종우 회장(한국트라우마 스트레스 학회), 황정우 협회장(한국정신간강사회복지사협회), 오강섭 이사장(대한신경정신의학회), 황태연 이사장(한국생명전중희망재단), 하상훈 원장(한국생명의전화), 자작나무 대표(자살 유족 모임 자작나무’)의 축사로 시작해 자살 유족을 위한 치유적 공간 디자인 발표, 유족 당사자 치유 퍼포먼스와 전문가 치유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자살 예방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중구에 자리를 잡은 서울시자살예방센터는 앞으로 지역사회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자살 현안에 대응하고, 자살위기대응시스템을 통한 위험 개입, 유족 지원 사업 등 서울시 자살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시자살예방센터 김현수 센터장은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이전을 통해 서울시자살예방센터가 유족 치유의 공간으로써 애도와 따뜻한 치유의 공간이 되길 기대하며, 서울 시민의 자살 예방을 위해 앞으로 많은 고민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