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한국구세군, 취약계층 설맞이 쌀 2천포 지원

서울시-한국구세군, 취약계층 설맞이 쌀 2천포 지원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가 한국구세군 및 서울시 광역푸드뱅크와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취약계층의 설맞이 쌀 2천포를 지원한다.

 

서울시는 한국구세군과 손잡고 28일 서울역광장에서 주최하는 ‘2018 설맞이 사랑의 쌀 나누미행사에서 쌀 2천포에 대한 기부전달식을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시는 쌀 2천 포(한 포당 10kg, 5천만 원 상당)를 한국구세군 으로부터 제공받아 서울시 광역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서울시 취약계층의 설맞이 쌀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에 지원되는 쌀 2천 포 외에도 서울시 자치구 두 곳(종로구, 서대문구)에 각각 쌀 5백포가 지원되며 9개의 구세군 지방본영 및 전국의 사회복지시설에 쌀 5천포와 라면 2천 박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기부전달식에서는 시민의 참여와 성원에 보답하고 올해 한국구세군의 모금활동 시작을 알리는 의미에서 쌀 8천포를 실은 차량이 전국으로 출발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필수 한국구세군 사령관은 설 나눔 선물은 혹독한 추위 속에서도 사랑의 종을 울린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와 자선냄비를 찾아주신 시민들의 정성으로 빚어낸 결과물이라며 선물이 각 기관에 잘 전달돼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사랑의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김철수 희망복지지원과장은 한국구세군의 기부물품 전달에 감사를 표하며 지원해주신 쌀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최대한 전달될 수 있도록 세밀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제보하거나 도움을 줄 시민 및 단체는 120 다산콜센터(120)희망온돌홈페이지 또는 인근 자치구, 주민자치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http://ondol.welfare.seoul.kr,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 2133-7398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